Home > 뉴스 > 문화,스포츠
제1회 한국수력원자력 포천양수건설소 청소년 회화전 시행
 
[문화,스포츠]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2-01-14 11:11:26
포천시의 역량있는 미술인재 발굴에 앞장서는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 포천양수건설소(소장 김형주, 이하 한수원)은 지난 16일 경기도 포천시 소재 14개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청소년 회화전을 시행한 결과 대상에 갈월중학교 김지오 학생, 포천교육지원창장상에 송우중 임려원학생, 삼성중 박지효학생, 장려상에 이동중 김민지 학생, 관인중 권민서 학생을 각각 선정하였다.

포천시 미래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예술에 뛰어난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과 교류하기 위해 포천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시행한 회화전에 중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이 몰렸다. 접수한 그림은 모두 뛰어난 실력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작품들이어서 심사위원들도 수상작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그 중에서도 친환경에너지로 지켜나가는 우리지구라는 주제에 좀 더 가까운 그림을 택하여 대상 1, 최우수상 2, 장려상 2명을 뽑았다.

정영숙 포천교육지원청장은 학생들의 수준높은 작품을 칭찬하며 도록(圖錄)으로 만들어 각 학교에 배포하고 훌륭한 작품을 많은 이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요청하였으며 김형주 한수원 포천양수건설소장은 포천양수건설소 홍보관에도 전시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 따라 부득이 집합 대면수상식을 진행하지 못하고 수상학생의 소속학교에 개별적으로 상장과 상품을 전달하였으며 학교 미술지도 선생님들과 교장선생님들도 이러한 뜻깊은 행사를 더 많이 마련해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수원은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일원에 정부의 전력수급계획에 따라 포천양수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이충환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921호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10-3352-81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