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스포츠
신한대학교 국제교류처 온라인 외국인 유학생 ‘끼’ 콘테스트 개최
 
[문화,스포츠]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2-01-14 12:33:32
다양한 국가 출신 외국인 유학생들의 문화 교류의 장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국제교류처는 2022111() 에벤에셀관 원형극장에서 외국인 유학생 콘테스트를 개최하였다.

24개 팀으로 구성된 콘테스트 참가자들은 원형극장에 모여 재능을 겨루었고, 350명의 비참가자 외국인 유학생들은 웹엑스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가하였다. 외국인 재학생 모두가 온라인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모든 외국인 유학생이 다 함께 즐기는 문화 행사가 되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본교 외국인 유학생 지원 사업으로 매년 개최했던 유학생의 밤행사를 지난 2년간 개최하지 못함에 따라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외국인 학생들의 코로나 상황 및 유학 생활에 지친 마음을 위로하여 학업에 대한 열의를 고취하고 나아가 본교에 대한 소속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본 콘테스트에서는 글로벌통상경영학과 엥흐바야르(몽골) 학생이 달의 몰락을 멋지게 열창하여 대상을 차지했고, 한국어과정 윤아(카자흐스탄) 학생이 가야금으로 상사화를 연주해 최우수상을 차지하였다. 그 외에 다양한 국가 출신 유학생들이 K-POP, , 스리랑카 전통춤, 카자흐스탄 전통춤, 베트남 전통춤, 하모니카 연주 등 다양한 재능을 선보였다.

국제교류처 정우용 처장이 개회사에서 밝힌 것처럼 본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 간 교류와 소통, 문화 활동 지원 및 유학 생활에 활력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서, 세계 여러 나라 출신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경험하고 자국 문화를 소개하는 명실상부한 문화 교류의 장이자 유학 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

 

 

 

이미숙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921호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10-3352-81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