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타 > 포토 뉴스
경기도, 경기체육 활성화 맞손토크 개최
 
[포토 뉴스]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3-05-30 14:51:54
김동연 경기도지사 “체육만큼 도민 삶의 질 높일 수 있는 것은 없어. 경기체육 진흥 위해 노력하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체육인과 만나 경기체육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0일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체육회관에서 열린 경기체육 맞손토크는 도내 선수·지도자, 종목단체, 장애 체육선수 및 86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임춘애, 쇼트트랙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최민정, 여자축구 국가대표 지소연 선수 등 경기도를 빛낸 스포츠 스타가 함께했다.

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 황대호.윤충식 도의원, 이원성 경기도 체육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체육인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김동연 지사는 어렸을 때부터 즐겼던 스포츠 종목들을 언급하며 저는 아주 열렬한 스포츠팬이다. 지사로 취임해서는 독립야구단도 가봤고 프로야구 개막전, 프로축구 개막전에도 가는 등 기회가 되는 대로 많이 참여하려고 애쓰고 있다. 앞으로는 소위 말하는 비인기 종목도 관심을 갖고 같이 해보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사로 있는 동안에 경기도의 체육 진흥을 위해서 정말 노력을 하려고 한다. 가장 큰 이유는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다. 도민들의 정신건강, 몸 건강, 삶의 질 향상에 있어서 저는 체육과 스포츠만큼 소중하고 귀한 게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여러분들은 이제까지 만났던 어떤 도지사보다 체육을 사랑하는 도지사를 만나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도민 삶의 질 향상이 되도록 함께 노력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체육인들은 체육지도자 지위 향상 국제양궁장 설립 경기북부지역 체육 활성화 방안 경기도 체육단체의 직장운동부와 도립체육시설 운영 장애인 직장운동부 확대와 장애인 전용 체육관 건립 세계대회 등 메가 스포츠대회 개최 경기도 선수촌 건립 등 경기도 체육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김동연 지사는 각 발언에 대해 답변하면서 주신 의견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우선순위에 대해 도의회, 체육회와 긴밀하게 협조해 추진하겠다라며 또 언제든지 이렇게 대화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특히 김 지사는 윤충식 도의원이 이 자리에서 체육은 복지다라고 말한 것을 언급하면서 제가 18년 전 노무현 정부 때 대한민국 비전2030을 만들면서 복지는 투자다라는 말을 했다. 두 말을 합치면 체육은 복지다. 복지는 투자다. 고로 체육은 투자다가 된다라며 체육 활성화에 투자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선8기 경기도는 경기도민의 활력있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스포츠 소외계층의 관람 기회 확대를 위한 기회경기관람권 전국 유일의 독립 야구 경기도리그 확대 및 선수 출전수당 최초 도입 4개 경기도체육대회의 RE100 친환경 대회 개최 경기북부지역 스포츠 불균형 해소 건강도 챙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스포츠포인트제 도입 추진 반다비체육관 건립 확대 등 다양한 체육 정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이미숙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