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심층
  심층.촛점
기획
현장
르포
이슈
 
 
 
Home > 기획,심층 > 기획
본지 후원, 의정부 21세기여성정치연합 제7회 초.중.고 전교회장 공약실천사례발표대회 성료
 
[기획]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5-11-27 06:29:38
의정부 초.중.고 전교 회장들 선거공약 실천사례 열띤 발표

 

20여명의 초.중.고 전교회장 참여, 가능초 차경민, 부용중 조은서, 송현고 이혜원 학생회장 각각 대상 수상

 

본지 및 의정부시.의정부시의회.의정부교육지원청.의정부선관위가 후원하고 21세기여성정치연합 의정부지회(회장 우정임)가 주최하는 제7회 초.중.고 전교회장 공약실천사례발표대회가 지난 11월 24일 의정부 정보도서관 지하 시네마천국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공약실천사례발표대회에는 박순자 도의원, 최경자 의정부시의회 의장, 의정부시선관위 박종길 담당관 등 사회단체장들과 학생.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의정부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일정으로 의정부시의원들은 참석하지 못했다.

박순자 도의원과 김환철 경민대 교수, 전영숙 신한대 교수, 이귀녀 의정부21세기여성정치연합 부회장이 심사를 맡았다.

박순자 심사위원장은 원고내용, 발표력, 태도.이해, 반응, 자신감, 공감도 등 심사기준을 발표했다.

우정임 21세기여성정치연합 의정부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전교회장 공약실천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공약을 지키고 실천하며 어려서부터 약속을 지킬줄 아는 바른 도덕성을 기르고 리더쉽을 키워 올바른 청소년상을 정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건전한 학교생활을 통해 미래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올바른 선거문화도 홍보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대회가 참가한 학생들에게 멋진 시간들로 오랫동안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경자 의정부시의회의장은 "평생학습도시 의정부시에서 이같은 초.중.고 전교회장 공약실천사례발표대회가 있다는 것은 매우 뜻깊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시의원 등 선출직들은 출마하면서 매니패스토 참공약을 만들고 주어진 임기안에 잘 실천하는지 모니터링을 하게 된다"며 "오늘 대회에 출전하는 학생 회장들이 실천사례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기량을 뽐내는 소중한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시선관위 정효채 위원장을 대신한 박종길 담당관은 "초.중.고 전교회장 공약실천사례발표대회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추구하는 매니패스토 운동과 일치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매니패스토는 정책선거로 민주주의의 가장 중요한 꽃이며 일상생활과도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어 학교에서부터 실천가능 공약을 제시하고 유권자는 공약을 기준으로 선택하며 공약은 실천하는 매니패스토 문화를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롭게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사례발표에는 20여명의 초.중.고 전교회장이 참여했다.

박순자 심사위원장은 "심사기준에 있는 원고내용도 중요하지만 공약의 실천 정도가 매우 중요해 실천의지에 점수비중을 높였다"며 "벌써 7년째를 맞고있는 행사인 만큼 각 학교에서도 대회를 지지하고 신경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의정부시장을 대신해 차명순 주민생활지원국장이 수여한 대상에는 가능초 차경민 학생회장과 부용중 조은서, 송현고 이혜원 학생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또 최우수상은 경의초 지혜원, 호원중 김혜린, 상우고 김군호 학생회장이 각각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회룡초 홍효준, 신곡초 현진우, 용현초 김민송 학생회장과 경민IT고등학교 이대기, 부용고 박수연, 경민고 안순혁 학생회장이, 장려상은 동오초교 최대현 학생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선거공약사례는 책자로 발간하며 각 학교에 배부하고 공약을 잘 지키고 실천하고 있는지 스스로 평가하여 올바른 선거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사진 : 정민순 본지 객원기자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