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심층
  심층.촛점
기획
현장
르포
이슈
 
 
 
Home > 기획,심층 > 현장
의정부자원봉사센터, 설맞이 연탄 나눔 행사 가져
 
[현장]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6-02-08 06:13:01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범서)는 지난 2월 4일 의정부3동 소재 소외가정 두 세대에 각각 300장씩 6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이 연탄 전달식은 수혜가정이 속한 의정부3동 이원선 동장과 장암동 김영길동장 및 동 관계자, 자원봉사센터 박범서 이사장과 김호득 센터장을 비롯한 전 직원 등 16명이 수고해 이뤄졌다.

연탄나눔 행사로 인해 수혜가정은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되었고 의정부자원봉사센터는 봉사활동의 중심지로써 나눔 확산의 모범을 보였다.

또 센터의 임직원들이 직접 후원하고 봉사함으로써 봉사자들의 수고와 노력을 더 생생하게 체험했으며 이를 통해 센터직원들이 더 화합하고 단합하게 되었다.

박범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추운 겨울 난방비 문제로 따뜻하게 보내지 못하는 소외된 이웃에게 이번 연탄 나눔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고 2016년에도 자원봉사로 행복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봉사소감을 밝혔다.

열악한 환경 때문에 삶이 버겁고 힘든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것이 냉기가 도는 곳곳에 온기를 불어넣을 연탄 같은 존재 ‘자원봉사자’들이다.

2016년 새로운 좌장을 맞아 자원봉사현장에서 솔선수범으로 새 기대를 모으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의 행보가 희망차다.

취재 : 홍명숙 본지 객원기자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