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심층
  심층.촛점
기획
현장
르포
이슈
 
 
 
Home > 기획,심층 > 현장
제15회 의정부음악극축제 개막식 성대히 열려
 
[현장]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6-05-16 08:14:31
아티스트들 축하 영상 메시지, 경기도립국악단 '아리랑 판타지아'와 시민 200여명 함께 연주 '대형합주'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표 공연예술제'이자 '경기도 10대 축제'에 선정된 제15회 의정부음악극축제 개막식이 지난 5월 14일 오후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개최되었다.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음악극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의정부예술의전당 곳곳에서 펼쳐진 음악극 공연을 감상하고, 전시장에 마련된 특별전시회를 통해 지난 15년간의 의정부음악극축제 역사와 올해 초청작들을 만날 수 있었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Mr.M 놀이터’와 아스팔트에 그림을 그리는 ‘로드스케치’, 도자기 타일만들기.매듭팔찌만들기.가죽공예 등 다양한 ‘아트체험’, 아기자기한 소품을 살 수 있는 ‘플리마켓’을 돌며 축제를 만끽했다.

오후 7시부터 시작된 개막식은 자원봉사자들의 '이끄미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아티스트들의 축하 영상 메시지 상영, 경기도립국악단의 축하공연 '아리랑 판타지아'와 함께 시민 200여명과 도립국악단이 함께 연주하는 대형합주 '삶을 연주하다' 등을 선보였다.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의미로 공모를 통해 모집한 시민연주단은 '의정부음악극축제 축제송'과 ‘아름다운 세상(박학기곡)’을 실로폰, 바이올린, 바이올린, 기타 등 각자의 악기로 연주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개막식에 참석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음악극축제가 국내 손꼽히는 대표음악극축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며 국내외 우수한 공연을 소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훌륭한 축제를 마련하고 있는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와 이훈총감독 및 자원활동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불꽃극 '화희낙락(火戱樂樂)'의 화려한 불꽃쇼와 불꽃놀이가 의정부예술의전당 밤하늘을 물들이고, 참석한 시민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의정부음악극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며 개막식은 막을 내렸다.

폐막식은 오는 5월 22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2007년 영국 '브리튼스 갓 탤런트' 출연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크로스오버 테너 폴포츠가 폐막콘서트 무대에 설 예정이다.

취재 : 유애형 본지 객원기자

유애형 객원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