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초대석
 
 
 
 
Home > 포커스 초대석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독거 어르신 이.미용 봉사에 나서
 
[포커스 초대석]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3-15 05:48:00
재능나눔봉사단 사랑의 동심초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소속 재능나눔봉사단 사랑의 동심초(회장 이윤순) 회원 20여 명은 지난 3월 7일 의정부1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소외계층 및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미용 봉사와 중식 제공을 통해 따뜻한 사랑의 온정을 전했다.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범서)에서는 이.미용 봉사에 사용되는 미용 재료들을 지원하여 나눔 실천을 함께 하였다.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이.미용 봉사를 통해 헤어스타일 변신으로 깔끔하고 예쁘게 단장해 드릴 뿐만 아니라 정성스럽게 준비한 점심 식사 대접과 수지침으로 열악한 환경에 놓여 있는 분들의 건강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 있다.

현재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으면서 봉사활동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회원 양정순은 “쉬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함께 이.미용 활동에 참여하면서 나눔을 실천하는 삶이 본인의 삶에도 에너지가 되어 돌아오고 있다”고 말했다.

사랑의 동심초 이윤순 회장은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정기적으로 만나 말벗이 되어 외로움을 달래드리고 회원들이 각자 정성스럽게 준비해온 점심 식사를 함께 하면서 화합의 장소로 거듭나고 있어 뿌듯하며 재능 나눔의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사랑의 동심초 회원들은 1년에 1회 독거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도 베풀고 있다. 앞으로도 한마음 한뜻으로 독거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취재 : 정경화 본지 시민기자

정경화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