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타 > 전시
의정부미술협회 서양화가 김선영 작가 개인전 개최
 
[전시]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02 05:37:12
우연속 필연-음영(陰影)


서양화가 김선영 의정부 미술협회 서양화 분과위원장이 의정부 예술의전당 제1전시실에서 61일부터 7일까지 11회를 맞는 개인전을 개최하고 있다.


그 동안 많은 작품으로 꾸준히 창작 활동으로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함과 미술협회 회원으로 다양한 기획전으로 탄탄하게 작품 활동하는 중견작가이다.

지난해 대한민국 문화예술 명인대전에서 서양화부분 명인대상을 수상한바 있는 작가는 그동안 작업들은 보여 지는 형상으로 화려한 색채로 꽃과 나비, 현실의 도시 이미지를 우연의 효과와 중첩된 기법으로 작업에 열중하였다면, 이번 전시를 통해 선보이는 작품들은, 가려진색과 무관심하게 여겨질 수 있는 어두운 형상에 관점을 두고, 음영(陰影)에서 다양하게 느껴지는 시각과 느낌을 파헤쳐 보고 싶어한다.

형상에 묻혀버려 잊어버린 것에 관심, 가려진 미묘한 색에 초점을 맞혀본다.

어쩌면 오늘날 현실에서 느껴지는 각박한 사회, 그 속에 무관심을 작업으로 투영하여 작가는 말하고 싶어 하는 무언가 가있다. 그림자는 필연적이다.

음영(陰影)속에서 느껴지는 미묘한 색채와 그 속에서도 빛과 형상이 숨어있다.

작업을 통해서 작가는 어떠한 의도와 말하고 싶은 것을 엿볼 수 있다.

어둠을 헤치고 질긴 자연의 생명에 위대함을 과시하듯 어두운 부분에도 색체가 흐르고- 물체 사이사이로 회절하거나 통과하여 주위의 색을 반사하며 별처럼 반짝거린다.

강렬한 태양빛이 형상들 사이로 쏟아지듯 스며드는 빛은 우리의 삶에도, 작가의 열정에도 에너지처럼 생성되기를 바라는 작가의 마음이 담아있는 뜻 깊은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