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경기도교육청, 이동식 학생안전체험차량‘차차’구축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12 06:40:56
차량 내.외부에 11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


경기도교육청(교육감.이재정)은 지난 68일 학생들에게 체험 중심의 안전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 교육부 학생안전체험시설 확충 지원 사업에 공모하여 구축비 55천만원을 지원받아 이동식 학생안전체험차량차차를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이동식 학생안전체험차량 캐릭터 차차는 도교육청이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에서 당선된 수원정보과학고 최해진 학생의 작품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경기교육을 만들어가겠다는 경기도교육청 소속 학생과 교직원들의 의지를 담고 있다.


차량 내.외부에는 교육부 학교 안전교육 표준안과 학생 안전체험교육시설 표준모형 안에 따라 생활안전, 자동차안전, 지진체험, 화재 대피 체험 등 체험 교육의 필요성이 높은 11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제작하였다.


이날 오전 이재정 교육감은 도교육청북부청사에 주차된 이동식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에 설치된 11개의 프로그램 교육교재 내.외부를 둘러본 후 안전체험관을 찾아가기 어려운 학생들, 특히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교육 지원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축된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이번 달 시범운영과 안전성 평가를 거친 후, 도내 각급학교의 신청을 받아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7월부터 학교 현장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