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의정부시의회 구구회 의원, 경기도 다락원 예산지원 약속 이끌어내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13 11:00:44
오랜동안 개발제한구역 포함 발전 더뎌


의정부시 다락원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구구회 의원은 지난 68일 경기도지사와 면담을 통하여 다락원의 이러한 현실을 토로하고 도움을 요청하였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0억원의 예산 지원을 약속하였다.

구구회 의원은 의정부시 다락원은 서울에서 의정부를 방문할 경우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동네로 의정부의 얼굴이며 첫인상이나 현재 다락원은 그동안 각종규제에 묶여 있어 흡사 5~60년대 마을을 보는 듯한 모습이라며 그러한 모습이 우리 의정부시의 얼굴이며 첫인상의 역할을 해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락원이 오랜 기간 동안 개발제한구역에 포함되어 발전이 더딘 것은 이해하더라도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된 지금도 그때와 별반 달라진 것이 없고 220여세대가 생활하는 이곳은 소방도로 조차 없어 두 사람이 비켜서기도 어려울 정도의 좁은 골목이 미로같이 복잡하다담도 없는 구주택과 고물상의 각종고물들, 건축폐기물 처리장등의 소음과 먼지로 민원이 그칠 날이 없다고 실정을 토로했다.

구구회 의원은 현재 다락원의 개발에 필요한 예산규모에 비하면 10억원은 큰돈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앞으로의 지속적인 예산지원의 봇물을 튼 것으로 볼 수 있다의정부시에서는 이러한 지역구의원의 노력으로 받아낸 귀중한 예산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할 것이며, 1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예산지원의 약속을 경기도로부터 받아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