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스포츠
동두천시 제1회 소요산 봄나들이 축제 개최
 
[문화,스포츠]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19 05:14:47


동두천시는 2017 소요산 봄나들이 축제 제1회 관광객과 함께 하는 봄의 향연과 군장병과 함께하는 봄 소풍을 지난 63.4일 양일간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개최했다.


동두천시(시장 오세창)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 동두천지회(회장 김관목)가 주관 한 이번 행사는 세계속의 경기도 경기도의회 동두천시의회 경기문화재단이 후원하였다.

동두천시민,소요산을 찾는 관광객과 26사단 125 기보대대 군장병들과 함께 어우러진 자연의축제였다.

이 행사는 요석공주 선발대회와 동두천시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공연 가수들의 공연, 트레킹대회, 팔씨름대회, 봄꽃 바디페인팅쇼, 걸그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다양한 볼거리가 진행되었으며 서로 함께 어울리는 장을 펼쳐 경기의 소금강 동두천의명소 소요산을 알리는데 큰 역활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동두천소방서 119구조대가 대기하고 있었으며, 관람객의 안전을 위한 질서유지와 사고 예방 활동에는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시민경찰연합대(연합대장 양인찬) 지원 요청으로 동두천시민경찰대(대장 함종현)와 의정부시민경찰대(대장 이중호)대원 20여명이 연합하여 협력하며 순찰 활동을 실시하였다.


)한국예총 동두천지회 회장 김관목은 첫발을 내딛는 만큼 앞으로 지역특성이 살아있는 문화예술 관광축제로 정착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소요산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동두천의 대표 축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행사가 아무런 사고없이 잘 마칠수 있도록 관람객의 안전과 질서유지 사고예방을 위해 활동 한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시민경찰연합대 동두천시민경찰대와 의정부시민경찰대 대원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취재 : 윤경숙 본지 시민기자

 

 

 

윤경숙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