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생명살림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19 05:21:59
‘생명사랑 행복나눔 프로젝트’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김호득)는 지난 616일 흥선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자원봉사자 80 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살림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은 위기상황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이나 아직 많은 시민들이 대처를 못하는 경우가 많아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자 하는 목적이다.


한영석(경기도소방재난안전본부강사회)강사는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처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심정지 환자의 황금 시간은 4분이라며 119 도착 전 신속한 초동대처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가한 자원봉사자 박미정(48)씨는 내 주변 사람들과 가족에게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신속한 구조요청과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나니 조금 용기가 생긴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이론만으로 배우는 교육이 아닌 직접 실습해보는 교육인 만큼 현장의 긴박함이 느껴졌으며 실제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오더라도 오늘의 교육을 통하여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최초 목격자의 초동 대처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 이 날 교육은 생명사랑 자원봉사교육.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취재 : 정혜연.정민순 본지 시민기자

 

 

정혜연.정민순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