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라이프
문화로 달리는 의정부경전철, 6월 행사 개최
 
[라이프]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19 05:24:32
6월 24일 의정부경전철 회룡역에서 ‘예술장터’, ‘테마공연’ 프로그램 개최


지난 5,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파산선고를 받은 의정부경전철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범시민 문화예술 참여프로그램 <문화로 달린다! 경전철 칸타빌레>6월 프로그램이 오는 624() 경전철 회룡역 일대에서 시민들을 찾아간다.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이 주최하는 <문화로 달린다! 경전철 칸타빌레>(이하 경전철 칸타빌레)는 의정부경전철 운영 활성화와 지역 생활문화예술 거점 공간 마련을 위해 추진되는 공공문화예술프로젝트이다.

<경전철 칸타빌레>는 의정부의 대표적 대중교통수단이자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경전철 주요 역사 6곳에서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민 문화예술 참여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오는 6.24() 의정부경전철 회룡역일대에서 진행되는 6월 행사에는 예술장터(플리마켓)와 테마공연 등 주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예술장터(플리마켓)

공모를 통해 선정 된 전문 공방과 생활예술동아리들이 참여하는 예술장터<경전철 칸타빌레>의 메인 행사장으로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예품과 소품 등을 구매를 할 수 있는 플리마켓으로 꾸며진다.


6월 행사장 위치는 경전철 회룡역사내 보도육교에서 진행된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경전철 칸타빌레>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6월의 테마공연에는 국내 최고의 벌룬퍼포머 클라운진이 대한민국 최초로 선보이는 벌룬퍼포먼스 <신기한 벌룬사전>이 주말을 맞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6월 테마공연. 원초적음악집단 이드

이어지는 두 번째 무대는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대중들로 하여금 음악적 쾌감이라는 본능을 끌어내기 위한 활발한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원초적음악집단 이드>격동이라는 타이틀의 퓨전국악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경전철 차량 내 1인 공연인 원맨쇼자유참가작 공모는 내달 7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및 접수를 진행 중이다.

이밖에 지역 명사, 아티스트로 구성된 '수호천사DJ'가 안내하는 경전철 안내방송과 경전철 차량 래핑과 역사 설치미술 작업 등 의정부경전철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이 시민들을 속속 찾아가게 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경전철 칸타빌레>를 통해 문화예술이 지닌 무한한 잠재력으로 지역민들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나아가 지역의 현안을 시민들과 함께 헤쳐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문화로 달린다! 경전철 칸타빌레>는 오는 10월까지 의정부경전철 주요 역에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문의 및 원맨쇼접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또는 전화 031)825-5832, 5839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