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양주시농업인영농조합법인-은평구 갈현2동 주민자치위원회, 도농상생 업무협약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19 05:34:36
건강한 먹거리 위한



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천학)는 지난 615일 양주시농업인영농조합법인(대표 장효근)과 은평구 갈현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성성식)가 고구마 등 농산물 판로확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 농업인과 은평구 갈현2동 주민이 상호 협력하여 농업인은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한 건강한 먹거리의 공급으로 도시민의 건강한 삶을 지켜주고 도시민은 우리농산물의 소비 확대로 농업인들의 실질소득을 보장하는 등 도농상생을 위한 사회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주시농업인영농조합법인은 갈현2동 지역주민에게 우수하고 질 좋은 건강한 농산물을 적정한 가격에 제공하고 갈현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양주농산물의 판매와 소비에 앞장서는 등 미래지향적인 관계 증진과 도농교류의 모델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등 도농 간 상생 협력 모델이 만들어 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고구마가 건강식품으로 수요가 증가하면서 농가의 새로운 고소득 작목으로 각광받고 있음에 따라 노동력과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생산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양주시농업인영농조합법인을 대상으로 고구마 생산 일관기계화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