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의정부시, 눈살찌푸려지는 자치단체간 경계지역 도시 이미지 바꾸기 나서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20 09:19:07
도시미관 확 바꾼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시 경계지역의 도시미관을 개선해 의정부시를 방문할 때마다 아름답고 멋진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기로 했다.


시 경계지역은 서울시 경계(호원동 다락원~도봉구), 서울시 경계(장암동 장암역~노원구), 남양주시 경계(고산동 검은돌~남양주 청학리), 포천시 경계(자일동~포천시 축석검문소), 양주시 경계(녹양동 녹양역~양주시 양주1), 양주시 경계(가능3~양주시 송추) 6개소 이다.

서울시 경계 호원동 다락원~도봉구 약 450m구간에 녹화용 꽃배지셀을 설치하고 불법 경작지 정비 및 녹지를 조성하며 좌, 우 띠녹지 고사목 제거 및 관목류(조팝나무 등)를 추가 식재하기로 했다.

서울시 경계 장암동 장암역~노원구 약 900m 구간에는 좌, 우 띠녹지 고사목 제거 및 관목류(조팝나무 등)를 추가로 식재하고 아파트 방음벽 하부에 녹지를 조성하고 관목류를 식재할 계획이다.

특히 군부대 담장 도색 및 디자인 개선, 시 경계 인근 불법 주정차(대형차량) 조치와 의정부IC 램프구간 꽃길 조성(다년생 초화 등)은 물론 고속도로 하부구간 LED플라워 설치로 경관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남양주시 경계 고산동 검은돌~남양주 청학리 70m구간은 도로 측면 유휴지에 LED 벚꽃나무(인조나무)를 설치하고 벚꽃나무 하부에 꽃을 볼 수 있는 관목(조팝나무, 황매화 등)을 식재할 계획이다.

인조 벚꽃나무는 주간에는 벚꽃 연출과 야간 조명에 따른 특색 있는 경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천시 경계 자일동~포천시 축석검문소 1900m구간은 자금사거리~축석구길 진입부 좌, 우측에 꽃길을 조성하고 축석구길 초입 유휴지(자일천 상부)에 녹지 조성 및 야생화를 식재할 계획이다.

양주시 경계 녹양동~양주시 양주1350m구간은 녹양역~방호벽 사이 좌, 우에 꽃길을 조성하고 양주방면 우측 도로 가드레일에 꽃배지셀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차방호벽을 이용해 의정부시를 홍보할 계획이며 시 경계 이정표(안내표지판)LED조명을 활용해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양주시 경계 상직동~양주시 송추 100m 구간은 반환공여구역 발전종합계획과 연계한 국비지원을 통해 도로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도로 확장과 함께 시 경계지역 경관개선 및 의정부시 홍보를 위한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

 

 

 

 

 

2017-06-20 09:19:07 수정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