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심층
  심층.촛점
기획
현장
르포
이슈
 
 
 
Home > 기획,심층 > 이슈
김종천 포천시장, 사격장 대책위 청와대 앞 1인시위 현장 방문
 
[이슈]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20 09:35:30
로드리게스 사격장 피해 대책마련 촉구


김종천 포천시장은 지난 616일 청와대 광장 앞에서 1인시위 중인 포천시 사격장 등 군 관련시설 범시민대책위(이하 대책위)를 방문했다.


지난 12일부터 5일간 이어진 1인시위는 로드리게스 사격장 피해현황 홍보 및 대책마련 촉구를 위해 청와대 앞 광장과 정부서울청사 등에서 실시되었으며 포천시민을 살려주세요”, “로드리게스 사격장 폐쇄하라”, “로드리게스 사격장 피해현황판을 목에 걸고 릴레이 1인시위를 펼쳤다.

대책위 이길연 위원장은 그동안 수차례 중앙정부에 우리의 피해현실을 알리고 개선책마련을 촉구했으나 피부에 와닿는 변화를 느끼지 못하고 있다1인시위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이 위원장은 지난 4월에도 헬기 오발탄이 민가로 떨어져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여전히 소음과 오발탄의 고통속에 살고있다. 새정부가 출범한만큼 주민들의 아픔을 헤아려 더 이상 후손들에게 우리의 고통을 되물림하지 않게 해결책을 마련 해주셨으면 한다며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한편 김종천 시장은 무더위 가운데 포천시의 군 사격장 문제를 해결하고자 청와대까지 나와서 땀 흘리는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미군 사격장 문제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하는 시의 현안사항으로 시차원에서도 중앙정부에 피해현황 홍보와 지원방안 마련을 지속적으로 건의하겠다며 대책위에 힘을 실었다.

 

 

 

박 융기자 ( kyhean@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