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포천시, 아트밸리 우회도로 개설공사 완료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6-20 09:37:09
도로폭 확장(폭 6m, 연장 860m)과 노면 개선, 이용차량 교행가능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경기도 관광 1번지인 포천아트밸리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지난 619일 포천아트밸리 우회도로 개설공사를 완료했다.


포천아트밸리 우회도로는 2016년부터 총 사업비 8억원을 투자해 국도43호선(독곡마을 입구)~아트밸리 진입도로로 연결된 마을안길이다.

도로폭 확장(6m, 연장 860m)과 노면 개선으로 이용차량의 교행이 가능하고, 주행성 향상 및 안전한 통행이 되도록 공사를 시행했다.

지역 주민들은 주말마다 아트밸리를 방문하는 관광객으로 인해 진입도로에 차량정체가 심각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대체도로 마련이 시급했는데, 이번공사로 기존 진입도로와 우회도로의 교통량이 분산되어 관광객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에서는 내년까지 아트밸리 진입로 2km 구간을 문화와 예술이 있는 거리로 조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이번에 완공한 도로 확?포장 공사가 포천아트밸리 거리 예술축제준비에 많은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포천아트밸리에서는 주말마다 코미디 마술마임 퍼포먼스, 밴드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및 문화 행사가 펼쳐지고 있어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오세익 건설과장은 우회도로 개설로 교통체증 완화 및 접근성 향상으로 관광객이 증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한 방문이 될 수 있도록 도로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융기자 ( kyhean@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