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의정부시의회 구구회 의원 “의정부시 공무원노동조합 설립 축하”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8-03 10:24:46
“많은 견제가 있을 것이나 절대 굴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라”


의정부시의회 구구회은 지난 82일 열린 의정부시의회 제270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을 통해 의정부시 공무원노동조합 설립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구 의원은 앞으로 나아갈수록 많은 장애와 갈등, 어려움이 뜻하지 않은 곳곳에 숨어 있고 많은 견제가 있을 것이라며 그러나 절대 굴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라고 주문했다.

이어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의 도움과 자문을 받아 건강한 조직으로 만드시길 바란다시작은 늦었지만 어느 지자체 공무원노동조합 또는 직장협의체보다 더 소통하고 소외받는 직원들의 고충을 대변하고 견제할 수 있는 건강한 노동조합으로 키워나가길 기원하는 바라고 말했다.

<전문>‘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설립을 축하하며

지난 731일에 정말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지난 728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의정부지청에서 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설립이 인가되었다는 소식을 언론을 통해 접한 것입니다.

1,100여명의 공무원 권익을 위해 노동조합 또는 직장협의체 설립을 기대했던 본 의원은 이렇게 얘기치 않게 우리 시 공무원노동조합이 설립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얼마나 흥분되고 기뻤는지 모릅니다.

어느 언론보도에서 보았는데, 경기도와 31개 지자체에서 공무원노동조합이나 직장협의체가 구성되지 않은 지자체가 우리 시 말고 1곳만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너무나 안타까운 심정이었는데 이렇게 기쁜 소식을 접하게 되어 늦었지만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초대 이규현 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임원진 여러분의 큰 결심과 용기에 의정부시의회 12명 의원을 대표하여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아마도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부시장, 국장님들도 축하해주실 것으로 알고 있고 적극적인 지원도 뒤따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큰 산을 오르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순간입니다. 앞으로 나아갈수록 많은 장애와 갈등, 어려움이 뜻하지 않은 곳곳에 숨어 있을 것입니다. 많은 견제가 있을 겁니다.

그러나 절대 굴하지 마십시오. 포기하지 마십시오.

서로 대화하고 치열하게 의견을 나누고, 타협하면 보이지 않던 길이 보일 것입니다. 또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의 도움과 자문을 받아 건강한 조직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직원들의 호응이 뜨겁다고 들었습니다. 조합원 모집 첫날에 가입인원이 88명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놀라운 수치입니다.

얼마나 많은 공무원의 기다림이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1,100여 공무원 여러분!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이 여러분의 권익과 보다나은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간부들께 당부 드립니다.

그동안 여러분도 필요성을 느끼셨던 공무원노동조합이 드디어 탄생되었습니다. 후배들의 이러한 소중한 뜻에 선배 공무원의 지혜와 경험이 필요합니다. 적극 도와주시어 후배 공무원들이 여러분보다 좋은 환경과 권익 속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공무원 조직으로 나아가도록 협조와 애정 어린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공무원노조를 보이지 않게 방해하거나 음해하는 세력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공무원노동조합은 여러분의 협상 파트너이며, 대화의 상대입니다. 부디 상생하는 존재로 인식하여 상대를 인정해주기를 노파심에 당부 드립니다.

시작은 늦었지만 어느 지자체 공무원노동조합 또는 직장협의체보다 더 소통하고 소외받는 직원들의 고충을 대변하고 견제할 수 있는 건강한 노동조합으로 키워나가길 기원하는 바입니다.

다시 한 번 의정부시 공무원의 위대한 결단의 산물인 노동조합 설립 인가를 축하드리며 건승을 거듭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