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경기도효.인성교육협회, 의정부 경민고와 함께 독거노인 찐빵나눔 행사 벌여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9-11 09:11:01
의정부 경민IT고등학교 학생봉사동아리 찐빵만들기 봉사활동


의정부시의 효시화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경기도효.인성교육협회(회장 유정순)는 주말을 맞아 협회 강사로 구성된 봉사단과 경민IT고등학교 봉사동아리학생들이 찐빵만들기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관내 독거노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효협회 봉사단과 관내 청소년들이 협동작업을 통해 찐빵을 만드는 동안 인성퀴즈 맞추기 및 전래놀이를 함께 즐기는 봉사와 효인성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뿐 아니라 봉사활동의 결과물인 찐빵을 관내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효를 실천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찐빵나눔 수혜대상자는 의정부2동에서 추천을 받아 선정하였으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과 효협회 봉사단 강사들이 독거어르신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찐빵을 전달하고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효.인성교육협회에서는 관내 초..고교의 수업시간에 '효와 인성교육' 강의를 펼치고 있으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봉사활동으로 관내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어르신들께 정기적인 찐빵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유정순 회장은 효협회 강사들의 재능기부로 지역내 어르신들께 작은 기쁨을 선사하고, 청소년들에게는 찐빵만들기 체험과 전통놀이를 접목하여 봉사활동에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는데 교육 효과가 좋아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취재 : 유애형 본지 시민기자

 

 

유애형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