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스포츠
의정부예술의전당 어린이 위한 신개념 클래식 길잡이 동화뮤지컬 선보여
 
[문화,스포츠]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9-14 10:22:28
명작동화와 클래식의 이색적인 만남 <페페의 꿈>


자녀들이 클래식과 친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이 공연에 주목하자.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지는 클래식 음악을 재미있는 연극과 더불어 일러스트 영상으로 감상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공연 동화뮤지컬 <페페의 꿈>921.22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세계적인 인상주의 작곡가 모리스 라벨(Maurice Ravel, 1875~1937)<어미거위 모음곡>을 모티브로 하여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상주의 작곡가 라벨과 그의 음악에 대한 친숙함을 더한 이 공연은 함께 보고 듣고 즐기면서 클래식 음악에 대해 몰입할 수 있는 신개념 클래식 음악교육을 체험 할 수 있는 작품이다.

기존의 설명이 있는 음악회와 같이 주입식으로 일관한 클래식 음악 교육이 아닌, 아이들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클래식 음악을 배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이다.



주인공 페페가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난장이 톰', '미녀와 야수' 등 우리가 잘 아는 명작 동화 속을 여행하며 함께 노래하고 주어진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모험을 통해 관객들은 클래식 음악과 예술에 대한 학습뿐만 아니라 진정한 용기와 사랑의 가치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생생하게 보는 명작 동화는 극 중 라벨의 나레이션과 더해져 동화의 이해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며 극 중에서 라벨의 <어미거위 모음곡>을 비롯하여 창작 동요들을 접할 수 있어 듣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2008년 초연 이후 전국의 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만나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있는 동화뮤지컬 <페페의 꿈>과 함께 온 가족이 클래식 동화 속으로 문화 나들이를 떠나보자.



동화뮤지컬 <페페의 꿈>2017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선정작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음악극창작집단 통방이 주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된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5-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2017-09-14 10:22:28 수정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