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타 > 우리동네소식
의정부시 가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나누미 캠페인 실시
 
[우리동네소식]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9-14 10:38:14


의정부시 가능1동주민센터(동장 이순철)와 가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변태영)는 지난 913일 가능1동 관내의 상가 등을 대상으로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희망나누미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 결과, 주민홍보를 위해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자는 의견을 모아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11명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동 주민센터 직원이 참여했으며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제작된 안내문과 위생백을 나눠주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가능1동 주민센터에 알려줄 것을 홍보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캠페인 행사뿐만 아니라 주민센터 외부에 전광판을 설치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문구를 24시간 게시하여 주민들의 협조를 높일 계획이다.


변태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손을 내밀 수 있는 주민들이 되도록 가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순철 동장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시기로 주변에 생활고 및 질병 등으로 고통 받는 이웃은 없는지 살펴봐 달라고 당부하며, “찾아가는 상담, 맞춤형 서비스 연계, 민관협력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