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스포츠
‘제1회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10월 14일 개최
 
[문화,스포츠]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9-27 10:21:16
양주시 태조 이성계의 힐링캠프에서 즐기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014일 고려 말 조선 초 최대의 왕실사찰이었던 양주 회암사지 일원에서 1회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를 개최한다.


태조 이성계의 힐링캠프라는 부제를 가진 이번 축제는 인물, 건축, 유물 등 우리나라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회암사지가 몇 세기의 시간을 거쳐 다시금 역사의 전면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축제는 깊어가는 가을 가족과 함께 역사의 현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70여개의 체험, 전시부스, 먹거리부스, 특별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날 오전 10시부터는 대규모의 인원이 참여해 태조 이성계의 회암사 방문 시 행차모습을 재현한 어가행렬이 덕정역에서 회암사지까지 이어지며 관람객들에게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한 듯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어가행렬의 태조 이성계 역할은 탤런트 이원종씨가 담당하며 태조를 맞이하는 양주목사 역할에 이성호 양주시장, 무학대사 역할은 회암사 주지 혜성스님이 맡아 축제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 축제 연계프로그램으로 연날리기, ‘왕가의 산책퍼포먼스와 전통무예시연, 역사골든벨, 서예작품 전시 등이 펼쳐지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왕실태교, 요가, 쉼체험 등 힐링체험과 궁중음식, 다도, 환복소 등 왕실 생활 체험, 활쏘기, 말타기 등 왕의 활동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양주무형문화재 합동공연(별산대놀이, 소놀이굿, 상여와회다지소리, 농악, 들노래), 경기도립국악단 공연(관현악, 해금, B-Boy ), 의정부시립무용단 공연(전통창작무용극 태조 이성계’), 경기소리보존회 양주시지부 공연(검무, 화관무 등), 극단 민들레 전통연희극 (‘임꺽정은 살어있다!’), 예원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공연 등이 펼쳐지며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또한, 오는 1011일부터 16일까지 1주일간 회암사지 일원에 축제의 감동을 더할 어가행렬 유등을 설치해 관람객들은 가을 여행의 즐거운 추억을 오랜 시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축제날 양주회암사지박물관은 축제를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양주시를 찾은 방문객들이 태조 이성계가 마음의 안식처로 삼은 치유의 궁궐(Healing Palace)”인 옛 회암사의 역사 속 그날을, 이번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경험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힐링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랜 시간 천보산 아래 잠들어 있던 양주 회암사지는 1964년 사적 제128호로 지정되고 1997년 발굴조사가 시작된 이래 2016년 장장 20여 년 동안의 종합정비사업을 마무리해 일반인들에게 전면 개방되었으며, 현재까지 9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정도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유적지이다.

33,000, 1만여 평에 달하는 광활한 회암사지에는 조선왕실의 고급문화에서 찾아볼 수 있는 왕실도자와 기와, 왕실을 상징하는 문양과 명문 등의 유물이 출토되어 당시 최대 사찰이었던 회암사지의 위상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최근 고려 궁궐과의 유사성과 함께 세계 최대의 온돌유적 등이 부각되고 있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 중에 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