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영화 같은 내 인생‘발간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09-29 07:21:11
청소년 작가 23명의 단편영화 시나리오 작품집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청소년방송에서는 지난 926일 청소년 작가 23명이 쓴 단편영화 시나리오를 묶어영화 같은 내 인생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나리오 작품집은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북부제작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한, 시나리오 쓰기 강좌에 참여했던 경기도 청소년들이 그들만의 관심, 고민, 감수성을 풀어낸 이야기들이다.

주요 내용은 부모와의 갈등, 학교폭력과 왕따, 이성교제 등 학교 안팎에서 겪을 수 있는 이야기부터 추리와 모험, 환상의 세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작품에 등장하는 각각의 캐릭터와 스토리에 청소년들의 생각과 문제의식을 담고 있다.

왕따가 되고 싶어요는 내기에서 이기기 위해 왕따가 되려고 하는 주인공이 왕따와 친해지면 따돌림 받는다는 사실을 알고 반에서 따돌림 당하는 친구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했지만 점차 그 친구와 친해지며 진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보내고 싶은 편지는 학창시절에 짝사랑했던 남학생을 30세에 직장에서 다시 만나는 내용으로, 퇴근길에 우연히 들어간 신기한 가게에서 과거로 배달해주는 편지를 발견하고 용기를 내는 등 판타지 장르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럭키는 하는 일마다 행운이 따르는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초능력을 잃어버리면서 운에 의지하지 않고 노력하는 삶을 살게 된 일상의 모습을 코믹하게 그리고 있다.

럭키를 비롯한 시나리오 한 편은 현재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 꿈즈를 통해 단편영화로 제작 중이며, 이 작품들은 10월 꿈즈 상영회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은 시나리오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단편영화나 웹드라마 제작 프로젝트와 연계해 청소년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박태준 청소년미디어담당사무관은 방송, 영화 등 미디어 관련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미디어경청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