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이사람
인터뷰
새얼굴
탐방
 
 
 
Home > 사람들 > 새얼굴
이석길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 취임
 
[새얼굴]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0-29 20:02:05
"생기 넘치는 교육, 다시 희망 채워주는 교육 실 위해 힘쓰자"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에 이석길(61) 전 수원여자고등학교 교장이 지난 1027일 취임했다.


이석길 제2부교육감은 공주사범대를 졸업했고, 포천 영중중학교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장,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교육2국장 등을 역임했다.

이석길 제2부교육감은 취임사를 통해 대한민국 교육을 대표하는 경기교육의 일원으로 북부청사 제2부교육감의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날 교육을 둘러싼 대내외적 환경이 변화무쌍한 가운데, 이럴 때일수록 교육의 근본이 무엇인지, 변화에 담긴 코드는 무엇인지 냉철하게 읽어 낼 수 있는 안목을 가져야 하며 그것은 바로 학생중심, 현장중심이라는 경기교육의 핵심가치를 기본으로 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교육자치의 결실이자 미래교육의 희망인 ‘416 교육체제가 순조롭게 항해하여 한국 교육을 정상화하는 지도와 나침반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과, 이른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학생 개개인이 자신만의 인생 브랜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경기교육의 고민과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석길 부교육감은 첫째도 학생, 둘째도 학생, 셋째도 학생을 중심에 세우는 교육행정을 위해 서로 신뢰하고, 집단지성의 힘으로 협력하여, 생기가 넘치는 교육, 다시 희망을 채워주는 교육 실현을 위해 모두 함께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