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중국 자매결연도시 둥잉시 연수단, 양주시에서 조리특성화교육 연수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0-29 21:09:47


양주시는 지난 1016일부터 진행된 양주시와 중국 둥잉시의 특성화교육 국제교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한국외식과학고 연수단의 둥잉시 란하이학교 방문에 따른 특성화 교육 국제교류의 연장선으로, 학생연수단 9명과 교사연수를 위한 중식요리 교사 1명이 양주시를 방문했다.

연수단은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에서 한식, 제빵, 바리스타 교육을 비롯해 나전칠기와 두부 만들기 등 양주시 전통 문화를 공부하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학생 연수단으로 참여한 왕공위(19,중식전공) 학생은 한국의 첫 인상은, 깨끗한 도시와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그리고 열정적인 선생님과 학생들입니다. 특히, 파트너 학생들이 항상 함께하며 학교생활을 도와줘서 감사했습니다. 교류가 계속돼서 제 후배들도 지금처럼 좋은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면서양주시에서 만난 모든 선생님과 친구들, 따듯하게 맞아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번 연수단의 책임자인 친잉(29,란하이 학교 교무처 주임)씨는 지난 8월 한국 학생들을 만난 이후로 양주시에 방문하길 기대해왔다. 이곳에서 만난 모든 분들은 친절하고, 똑똑하며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줘서 개인적으로도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또한 친잉씨는 앞으로 귀국 후 본교에서 한식조리 특강도 개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주시는 올 해 안에 란하이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양주시 학생들에게 해외 호텔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국제교류를 확대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란하이학교는 중국 5대 호텔중의 하나인 란하이호텔재단 산하의 서비스.조리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4500여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올해 졸업 예정자 중 대학교 진학을 제외한 1400여명은 란하이호텔로 취업이 확정되어 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