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경제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1일 개막, 비전 선포식
 
[사회,경제]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1-03 09:53:59
‘Asia Top3 중소기업 종합 마켓플레이스’비전 발표


대한민국 최대 중소기업 우수상품 박람회 ‘2017 G-FAIR KOREA’가 지난 111일 오전 11시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1~3)에서 개막됐다.


오는 4일까지 펼쳐지는 G-FAIR KOREA지페어 코리아를 쇼핑하라는 주제로 1,100여개 업체가 벤처관, 리빙관, 스마트관, 레저관, 뷰티관, 푸드관 체험관, 특별관 등으로 나뉘어 1,300여개 부스를 구성해 참여한다.

특히 G-FAIR KOREA 20회를 기념하는 이날 개막식에서는 ‘Asia Top3 중소기업 종합 마켓플레이스, G-FAIR KOREA’라는 비전이 선포됐다.

경기도 김동근 행정2부지사는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 “20회를 맞은 G-FAIR KOREA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규모 확대와 실적 성장을 거듭해 중국 칸톤페어’, ‘홍콩 메가쇼등과 함께 아시아 3대 종합전시회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실행에 옮길 것이라고 천명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중장기적으로 참가업체를 4000개사까지 늘리고 국내 계약금액을 1650억원, 해외 계약금액을 1750만 달러(197)까지 늘리는 발전 목표를 정했다.

이를 위해 양적 성장 촉진으로 산업 내 경쟁력 확보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위상 확대 질적 내실화를 통한 실질적 기업성과 창출 사업운영체계 선진화로 지속성장 기반 마련 등의 4대 전략 방향도 설정했다.


경기도와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경제과학원)KOTRA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및 국내 대형유통망 구매 상담회, 최저가 현장 판매전, 기업인 맞춤 세미나, 각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지페어 코리아를 쇼핑하라는 주제로 참가 업체들이 해외 바이어 및 국내 대형 유통망 구매담당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 B2B(기업과 기업간 거래)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성과까지 얻을 수 있도록 준비됐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이번 2017 G-FAIR KOREA50여개 국가, 700개 회사, 800여명의 역대 최대 규모 해외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매머드급 상단(商團)’을 구성했다.

참가 업체들은 인터넷보다 저렴한 가격에 현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최저가 이벤트 ‘G-FAIR 슈퍼 세일전을 벌이며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슈퍼 세일전을 통해 식품 패션 액세서리 건강보조제 건강.헬스용품 공구 인테리어 소품 가정용품 교육용품 생활용품 미용용품 건축자재 IT제품 드론 및 VR 등 생활전반에 걸친 상품들을 인터넷 보다 저렴한 최저가에 현장 구매할 수 있다.

2017 G-FAIR KOREA에서는 정보통신기술(ICT)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가상.증강현실 등 미래성장 원동력인 4차 산업을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AI특별체험관에는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인공지능 관련 중소기업들이 입점해 다양한 관련 제품을 전시하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공지능(AI)과 일반인의 스타크래프트 게임체험도 진행된다.

쇼호스트들이 홈쇼핑 방송이 아닌 전시회 현장에서 업체들의 상품을 홍보·판매하는 ‘G-쇼호스트 현장 판매전도 신선한 볼거리다.

111일부터 3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되는 G-쇼호스트 현장 판매전은 쇼호스트들이 40개 기업의 제품을 전시장에 마련된 특별 스튜디오에서 관람객과 바이어들을 상대로 직접 판매 하는 형식이다.

2017 G-FAIR KOREA 행사 기간 중에는 실질적 경영 노하우와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강좌 및 세미나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행사 첫 날인 1일 오후 2시에는 tvN 인기 프로그램인 어쩌다 어른을 통해 유명세를 얻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리더십 강의가 열리고 3일 오후 4시에는 MBC ‘라디오 스타JTBC ‘비정상회담을 통해 잘 알려진 인문학 스타 조승연 작가가 토크쇼 형식의 강의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기업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실무 세미나 강좌도 전시장 2층 강의실에서 행사 기간 내내 진행된다.

참가 및 관람, 각종 이벤트, 세미나 강좌 참여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gfair.or.kr)와 블로그(http://blog.naver.com/g_fair_korea)를 참조하거나 사무국(031-888-6580)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