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의정부 부용고-일본 자매학교와 교류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1-03 09:58:47
일본, 동경한국학교와 문화교류의 시간 가져


의정부 부용고등학교(교장 정미라)는 지난 1031일부터 오는 116일까지 67일 동안 일본 동경한국학교에서 교사 1명과 학생 5명이 방문하여 국제교류를 실시한다.


동경한국학교 학생들은 부용고 학생들과 함께 학교 체험 프로그램 참여, 한국의 역사.문화 유적지 견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교류 기간 내내 실시된 홈스테이를 통해, 살아있는 한국의 문화를 익힐 수 있었다.

이번 교류를 통해 양 측 학교는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세계문화의식을 함양하여 글로벌 리더로 커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부용고는 사전 준비를 통해 홈스테이 가정을 선정하여, 동경한국학교 학생들이 한국 가정에서 편안히 숙식하며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첫날 환영식에서는 부용고 국악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였다.

특히 음악(국악 악기 체험), 미술(페이스 에코백 만들기), 수학(메카트로닉스), 일본어(일본전통문화체험) 등의 수업을 동경한국학교 학생들과 부용고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동수업으로 구성하여, 동경한국학교 학생들에게 한국 학교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부용고등학교 정미라 교장은 일본 동경한국학교와 연계를 맺고 활발한 교류활동을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양쪽의 교류로 한일간 우호관계를 돈독히 하여 글로벌 인재를 기르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