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타 > 포토 뉴스
의정부시 동막교에 '평화를 꿈꾸는 고래' 시민들의 타일벽화 탄생
 
[포토 뉴스]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1-14 06:52:54
의정부시 '나눔이야기' 동막교 하부 벽화꾸미기 프로젝트 시행


의정부시의 재능나눔동아리 '나눔이야기'가 중랑천 동막교 하부에 '평화를 꿈꾸는 고래' 벽화꾸미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나눔이야기에서 기획한 '평화를 꿈꾸는 고래' 프로젝트는 2017년도 자원봉사활동 단체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경기북부보훈지청의 예산 지원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나눔이야기 회원들은 회룡문화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한마당 등 관내 행사장에서 '타일벽화 그리기' 부스를 운영하여 의정부시민 500여명의 타일벽화 작품을 수집하는 활동을 벌였으며 20여명의 디자이너 및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동막교 하부구간은 그동안 콘크리트 벽에 낙서, 오물 얼룩 등으로 오염되어 이곳을 지나다니는 시민들이 불쾌함을 느끼던 곳으로 이번 벽화작업을 통해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이 아름다운 고래에 담겨 미래의 희망을 노래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탄생되었다.


김은진 회장은 동막교를 오가는 시민들이 벽화를 보며 평화와 통일의 마음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시민들의 참여와 회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삭막했던 공간이 아름답게 바뀌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의정부시 '나눔이야기'는 플리마켓을 통한 물건나눔, 재능나눔 동아리 운영 및 인문학 강연, 저자 특강 등 마음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엄마들의 모임으로 비영리사회단체이다.

취재 : 유애형 본지 시민기자

 

2017-11-14 06:52:54 수정 유애형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