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의정부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북부경찰청 청소년행복위원회와 업무협약체결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1-15 14:20:51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와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113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산하 청소년행복위원회(위원장 김광모)와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금번 업무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인턴십 현장체험활동 및 취업연계, 다양한 직업인들의 멘토활동 지원 등 상호 교류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와 적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협약식에 참석한 청소년행복위원회 김광모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현장체험을 통해 적성을 탐색하고 기술을 훈련받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위원회에 속해있는 각기 다른 사업체들과 매칭할 예정이라며, “작은 힘이지만 행복위원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 속에서 따뜻한 인간문화를 경험하고 사회의 인재가 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순)는 청소년의 종합적인 복지지원을 위하여 청소년상담,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학교밖청소년지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상순)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용공간을 운영(호원동 위치)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으로는 특성화 프로그램(데일리 학습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문화.체육 프로그램), 교육지원(검정고시, 복학.상급학교 진학), 자립, 취업지원(자격증취득, 직업체험, 취업연계), 건강증진(건강검진 지원, 금연프로그램, 보건.위생.안전교육)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련된 문의 및 신청은 031-872-1388로 할 수 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