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경제
양주시,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성료
 
[사회,경제]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1-15 14:44:46


양주시는 지난 1111일 광사동 소재 하늘물공원에서 양주시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한마당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공동체활동가, 사회적경제기업, 공동체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축제는 율하모니오케스트라의 감미로운 현악4중주 공연을 시작으로 경희태권도시범단의 시범무대가 진행되었고 개회식과 함께 공동체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주민들의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 사회적경제기업과 마을공동체의 29개 체험관 부스 설치로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행사를 제공했다.

한편 양주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27일과 28일에는 사회적경제공동체와 마을공동체 활동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인시 골드훼미리리조트에서 양주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마을공동체 우수사례인 용인 동천마을 네트워크를 탐방하는 등 양주시 공동체의 미래 추진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열띤 논의를 한 바 있다.

또 오는 28일 양주농협 덕현지점에서 개최하는 양주시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며 올해 경기도 따복공동체 역량강화 공모사업을 모두 마무리 할 예정이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