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라이프
의정부시, 동절기 결핵예방 집중홍보 실시
 
[라이프]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2-11 14:33:33


의정부시보건소는 동절기 결핵예방을 위해 결핵조기검진 및 기침예절 실천을 위한 집중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동절기에는 급격한 온도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기 쉬우며, 특히 만65세 이상 결핵발생율이 높은 결핵 고위험군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결핵 발생률과 사망률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모두가 결핵 예방에 신경 쓰고 자신의 건강을 지키려 노력해야 한다.

결핵은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는 법정전염병으로 결핵으로 인한 증상이 감기 혹은 다른 폐 질환 또는 흡연과 관련된 증상으로 취급되어 종종 증상만 가지고는 결핵인지 아닌지 진단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따라서, 기침과 가래 등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결핵에 관한 검사를 받도록 해야 한다

의정부시 보건소에는 결핵과 관련 유증상자 및 고위험군에 대해 결핵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시 언제든지 무료로 결핵검진을 받을 수 있다.

전광용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생활 속 결핵예방 수칙의 실천을 강조하고, 기침을 할 때는 반드시 코와 입을 손수건이나 휴지 등으로 가리거나, 미처 준비하지 못한 경우에는 옷소매로 가리는 기침예절의 실천과 동절기 개인의 면역관리를 위해 충분한 휴식,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고 강조하였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