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라이프
의정부시보건소, 직장맘 출산준비교실
 
[라이프]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2-14 06:45:44


의정부시보건소는 지난 122일 직장으로 인해 교육 열의는 있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맘들을 위해직장맘!!! 출산준비 교실을 개최했다.


교육은 직장맘들의 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및 바른 육아환경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직장맘의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말이라 남편들과 함께 교육이 진행되며 태교 및 육아 상식에 관한 아빠들을 위한 이야기도 진행되며 출산 시 지지역할에 대해 자세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과정은 토요일 4시간이라는 긴 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출산의 과정에 대한 이해와 라마즈 호흡 및 이완법, 르바이에 분만, 모유 수유 및 신생아 돌보기, 신생아 예방접종의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장모(, 38)씨는 이런 교육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 사실 직장을 다니다 보니 걱정은 되는데 물어볼 곳도 마땅히 없고 너무 걱정이 많았는데,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직장에 다니는 임산부를 위해서도 많은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 다른 교육 참여자인 김모 (, 36)의 남편인 이모씨는 보건소에서 이런 교육을 마련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막연히 아내가 임신을 해서 힘들다고만 생각했는데 직장 다니면서 많이 힘들었다는 생각이 들고 아빠로서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으며 아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게 가장 큰 태교라는 것에 알게되었습니다. 실천해야죠.”라고 전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일반임신부를 대상으로 4기에 걸쳐 출산준비교실을 진행했으며 2018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동부보건과(828-6116, 828-6117)로 하면 된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