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라이프
의정부시 송산2동, 공구 대여서비스 확대 운영
 
[라이프]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7-12-21 06:22:14


의정부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15일 뚝딱 공구 대여서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대여 빈도가 높은 공구 3점을 추가로 제공하며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뚝딱공구 대여서비스는 가정에서 사용빈도가 높지 않아 직접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각종 공구를 동에 구비하여 주민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유 서비스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공유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12월 의정부시에서 처음 도입한 시책이다.

송산2동은 민락2지구에 지속적인 신규 아파트 입주로 공구 대여 신청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총 100여건의 대여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최근 입주한 양지마을 10단지 행복주택과 민락 엘레트 19단지 입주민들이 공구 대여서비스를 이용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광식 자치민원과장은 앞으로 주민들의 수요가 많은 공구를 추가로 비치하고, 대여기간을 연장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등 고객 맟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공구 대여는 전동드릴, 실리콘건, 줄자, 드라이버, , 니퍼 등 14종으로 송산2동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송산2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