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신년사> 정성호 국회의원(양주)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1-02 00:20:09
희망 복원하는 좋은정치 통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만들겠다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 새해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넘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시민 여러분은 매 순간 위대했습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엄동설한에도 광화문에 모여 촛불을 들었고, 마침내 정권교체를 이루어 냈습니다.

하지만 정치는 여전히 초라했습니다.

사회 곳곳에 뿌리내린 낡은 관행과 구태가 여전하지만, 국회는 갈등과 반목으로 협치의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했습니다.

청년실업과 가계부채 등 산적한 현안에도 민생법안 처리는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부터 반성하고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의도는 멈춰도 정성호는 달린다는 초심을 매 순간 새기며 지난 한해 양주시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를 보여드리고자 부지런히 일했습니다.

특히 여당 3선 중진으로서 양주시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 결과, 소기의 성과도 있었습니다.

더 큰 양주를 위해 약속드렸던 대부분의 사업들을 본격화시켰습니다. 전철 7호선은 지난 1228일 기재부 총사업비 변경을 마무리 짓고 조만간 설계 발주에 들어가고, 39번 국지도는 이미 설계를 착수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예산 확보는 물론 수십 차례 부처 협의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시민들의 열정과 성원 덕택으로 이뤄낸 성과입니다.

살기 좋은 양주, 일자리 넘치는 양주를 위한 마중물을 마련했습니다. 경기북부 테크노밸리를 유치했고, 경원선 운행도 지자체 부담없이 10회 증회시켰습니다.

구리~포천 고속도로는 지난 6월 개통시켰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는 국비 1,200억여원을 확보해 순조롭게 보상 및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최근에는 77만여평의 대규모 군사시설보호구역까지 해제되어 각종 개발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이제 양주는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경기북부 테크노밸리 성공을 위한 기업 유치, 백석.광석지구 개발 재개, 교외선 재개통과 GTX-C노선 유치 등 양주가 경기북부 중심으로 거듭나기 위한 과업들을 차근차근 추진해 나가야 합니다.

저 정성호, 시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향해 전진하겠습니다. 희망을 복원하는 좋은 정치를 통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비록 현재가 고되더라도 희망을 간직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