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신년사> 김영우 국회의원(포천.가평)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1-02 00:26:35
새로운 꿈과 희망 정치 실현하도록 앞장서겠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포천 시민 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포천시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새로운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대한민국은 각종 사회 현안들로 인해 어느 해보다도 긴박했던 한해를 보냈습니다. 북한의 각종 무력 도발, 장기화된 경기침체, 정치적 갈등 등 어느 해보다 국민들의 걱정과 실망감이 큰 한해였습니다.

2018년 무술년에는 여러분들 모두가 행복과 희망이 가득한 소식만 들으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7년 한해는 우리 포천지역으로서 다사다난한 한해였습니다. 특히, 미군 영평 사격장 도비탄 사고와 훈련장 소음으로 인해 우리 포천 지역 주민들은 불안감에 떨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9월 대정부질문을 통해 총리에게 포천 미군사격장 문제를 체계적으로 집중관리 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고, 이에 총리는 총리실의 관리 과제 가운데 하나로 상정하여 성의껏 다루도록 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미군사격장 소음자동측정기 설치 및 소음정밀조사 연구용역을 위한 예산을 국회 심의과정에서 추가로 반영시켰습니다.

미군 영평 사격장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가 얼마나 막심한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영평 사격장 문제가 해결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한해 포천의 어두운 면도 있었지만, 밝은 면은 이를 상쇄할 만큼 많았습니다. 지난 6월 구리포천고속도로가 개통되었습니다. 축구장 약 448개 면적에 해당하는 송우리·무림리·무봉리 지역의 군사시설보호구역도 해제되었습니다.

포천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문화공간인 포천 청소년 문화의 집5월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사통발달 포천시를 위한파주-포천 고속도로’, ‘포천-화도 고속도로’, ‘국도56호선 군내-내촌(수원산터널)건설의정부-소흘’, ‘전곡-영중’, ‘진접-내촌등 포천 지역 내 여러 도로 건설 사업들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기북부청 특공대.항공대 건립사업, 신북파출소 신축사업, 38선 역사체험길 조성사업, 청계저수지 수변공원 조성사업, 한탄강 테마파크 조성사업, 선단도서관 건립, 선단동 체육공원 조성사업 등 지역 현안 사업들도 차질 없이 진행될 것입니다.

포천의 미래를 위해 우리는 더욱 더 한마음으로 뭉치고 협력해 나가야 합니다. 산적한 지역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로에 대한 믿음과 협업은 필수적입니다.

지금의 포천이 있기까지에는 포천시민 여러분들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저 역시도 포천 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을 디딤돌로 삼아 새로운 꿈과 희망의 정치를 실현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무술년 새해 포천시민 여러분 모두 환하게 웃을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며, 가정의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