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신년사> 박길서 양주시의회 의장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1-02 01:07:07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살기좋은 양주 만드는데 최선 다할 것



 

사랑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2018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이 술술 풀리는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새해에는 양주시가 더욱 발전하고 모든 분들의 꿈이 실현되는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지난 해를 돌이켜 보면 양주시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뜻 깊은 한해 였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의 기반시설을 확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이 시작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힘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일들은 22만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그리고 맡은바 소임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열정을 다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 했다고 생각하며, 이에 대해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기호지세(騎虎之勢)’라는 말이 있습니다.

호랑이를 타고 달리는 기세라는 말로 바로 우리 양주시가 현재 기호지세의 형국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호랑이를 타고 목표를 향해 달리는 형세로 중간에 멈추어 호랑이에서 내린다면 호랑이에게 잡혀 먹히고 말 것입니다. 이 형세를 몰아 22만 양주시민이 꿈꾸는 양주시의 미래를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전철7호선 연장은 물론 전철1호선 증편운행, 광역버스노선 개통, 양주시 부채 제로, 테크노 밸리 유치 등 시민들이 원하고 바라던 일들이 하나씩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기반시설들도 하나씩 자리잡아가며, 2018년에는 더 많은 시설들이 그 모습을 다 들어 낼 것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900여 공직자들 모두가 하나의 힘으로 뭉쳐 양주시민의 단합된 힘을 끌어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지금까지 양주시의 발전이라는 대의를 위해 뛰어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가야할 길이 너무도 많습니다.

미래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만들고 가꾸어 나가는 것이기에 양주시의 발전을 위한 우리의 의지와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8년 한해도 최고를 향한 도전과 한결같은 열정으로 시민들의 꿈꾸는 양주시를 만들어 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시의회는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면서 더 큰 도약을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22시민의 힘을 한마음으로 모아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현장중심으로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시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 시민이 보다 나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의 정서와 기대에 부응하고 다양한 의견을 담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새해에는 양주시가 더욱더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농촌과 도시가 더불어 살며, 웃음소리가 가득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2018년 한해 양주시의회도 더욱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살기좋은 양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무술년 한해도 양주시의회에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베풀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양주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새해가 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01-02 01:07:07 수정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