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포천시, 조류인플루엔자 살처분 참여자 등 무료심리상담 지원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1-09 10:31:26
AI로 인해 심리적 충격 받은 사람들에 도움


포천시는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인한 살처분 참여자 및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살처분 현장에 투입된 참여자들은 닭을 매몰하는 과정에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고, 피해 농장주와 종사자들은 매몰 순간을 지켜보면서 충격과 막막함이 클 수밖에 없다는 게 현장의 목소리이다.

이처럼 AI로 인해 심리적 충격을 받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포천시 마음카페(스트레스 상담실)를 통해 무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건강사업과는 AI 발생지역 살처분 참여자 등에게 적극적인 홍보와 심리상담을 실시하고, 상담 결과 증상이 심각한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전문 의료기관으로의 치료 연계도 지원한다.

이병현 건강사업과장은 살처분 장면을 목격하거나 직접 경험한 후 불안감이 지속되는 스트레스 반응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이라면서, “충분한 휴식과 함께 가족?이웃?동료들에게 감정을 표현하고 대화를 나누는 것이 가장 좋은 극복 방법이며,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포천시보건소 건강사업과 또는 마음카페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31-532-1651, 1655, 재활보건팀 538-3671

경기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031-230-1631

 

 

박 융기자 ( kyhean@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