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이사람
인터뷰
새얼굴
탐방
 
 
 
Home > 사람들 > 새얼굴
의정부보호관찰소 신임 장재영 소장 부임
 
[새얼굴]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1-22 18:46:02
“사회안전망 확보에 진력하자”


122일 의정부보호관찰소에 장재영(서기관, 58) 신임소장이 부임하였다.


신임 장 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직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서로 믿고 존중하는 행복한 직장을 만들어 경기북부지역의 재범방지 중추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사회안전망 확보에 진력하자고 하였다.

장 소장은 ’87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한 후 법무연수원 교수, 부산동부보호관찰소장, 전주보호관찰소장, 대전솔로몬로파크소장, 서울북부보호관찰소장, 수원보호관찰소장 등을 두루 역임하면서 보호관찰대상자 재범방지 및 국민과 함께하는 보호관찰을 구현하고자 보호관찰제도 정책집행에 관한 연구’, ‘판결전조사 전문화 방안등의 연구논문과 미국의 청소년.가정폭력.성폭력 대처 시스템 연구’, ‘미국 플로리다 보호관찰제도 연구등을 통해 선진화된 보호관찰기법을 도입하는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또한, 장 소장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학 석사과정을 졸업하였고, 에세이집 사람, 열두 번도 된다와 보호관찰 사례집 오늘 흔들려도 내일은 희망의 저자이기도 하다.

특히 온화한 성품에 합리적인 업무추진으로 기관역량을 극대화시키는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족은 배우자와 슬하에 2남을 두고 있다.

 

 

2018-01-22 18:46:02 수정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