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최성 고양시장, 북콘서트 성황리 개최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2-05 09:19:09
‘도전에서 소명으로’ 저서, 정세균.추미애 등 대거 축사


최성 고양시장의 <도전에서 소명으로-시대정신과 소명은 어떻게 만나는가> 북콘서트가 지난 23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이날 북콘서트에는 정관계 주요 인사 등 3,000여명이 몰려 행사장 안팎이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주요 핵심 인사들이 대거 축사를 보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최성 시장은 이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수많은 도전 속에 승리는 앞길을 열어주지만 패배는 더 큰 도약을 마련해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지난해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에 참여했던 일화를 소개하고 아름다운 패배가 얼마나 값진지 세상에 보여주고 싶다. 좋은 실패는 있다고 말했다.

최성 시장은 이어, “이명박, 박근혜 정권의 적폐청산과 한반도 평화정착, 차치분권 개헌을 통한 시민자치혁명의 완수 이것이 곧 시대정신이자 저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역사적 소명을 다하는 시작은 바로 대한민국 최초의 시민자치 혁명이다. 제가 꿈꾸는 고양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강조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최성 시장은 민주당에 꼭 필요한 유능한 인재라며 이번 책 도전에서 소명으로를 읽어보니 대선 경선을 거치면서 한층 더 성숙한 정치인으로 성장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보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될 인물이라 확신한다고 높이 평가했다.

추미애 대표도 도전에서 소명으로라는 각별한 제목은 최성 시장님의 열정과 고뇌 또한 행정가로서의 확고한 철학과 원칙이 잘 베어든 말이라며 앞으로도 고양과 우리 사회에 크게 기여하리라 생각한다. 최성 시장님의 탁월한 식견과 추진력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최성 시장에 대해 “17대 국회에서 동료 국회의원으로 함께 했는데, 통일외교 분야에서 정말 뛰어난 역량을 지니고 계셨다고 소개하며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에게 제안해주신 혁신적인 정책과 대안에 대해서도 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개호 최고위원은 최성 시장님은 우리 민주당에 참으로 소중한 정치적 자산이다. 충분한 정치경험을 갖추었고, 또 행정 역량까지 충분하게 겸비하신 분이라며 최성 시장님과 함께 더 나은 고양과 경기도를 만들어나가시기 바란다. 저희들도 힘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정당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던 최재성 전 의원은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장내 큰 웃음을 유발하며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했다.

최재성 전 의원은 저는 최성 시장이 부럽다말 잘하시고, 김대중-노무현 정부에 참여하시면서 국정을 들여다볼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저는 못해봤다고 부러움을 표현했다.

특히, “최성 시장님이 국회의원 그만두고 국회를 떠나셨을 때 당이 그야말로 쪼그라드는 느낌이었다그 정도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셨다. 그리고 시장을 하면서 행정능력도 유감없이 발휘해 모두의 평가를 받고 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정재호 의원은 고양시가 접경도시로서 중첩규제를 받고 있는 현실을 지적하며 규제가 이렇게 많음에도 불구하고 고양시로 가장 인구가 많이 느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살기 좋으니까 올 것이라며 최성 시장님의 공로가 많이 크다고 할 수 있다. 104만 도시로 이끈 최성 시장님께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정 의원은 고양()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회의원인 만큼 자치분권개헌운동에 104만 고양시민들은 최성 시장님을 필두로 적극적으로 나서야 우리 고양시의 예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고양()이 지역구인 유은혜 의원은 해외 출장 일정으로 부득이 참석하지 못하게 됐다며 축전으로 대신 참석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을 전하며 축하 인사했다.

이밖에도 김진표 국회의원, 이석현 국회의원, 송영길 국회의원, 김경수 국회의원, 이재명 성남시장, 심상정 정의당 국회의원, 김민석 민주연구원 원장, 전현희 국회의원, 이재정 경기교육감, 양기대 광명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임창열 킨텍스 대표 등 정치권 거물 인사들이 대거 축하 인사를 보내왔다.

한편, 최성 시장은 현재 대도시시장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김대중 전 대통령과의 인연으로 정치권에 입문해 김대중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노무현 정부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을 지냈다.

17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2010년 고양시장에 당선돼 현재 재선을 역임하고 있다.

 

 

2018-02-05 09:19:09 수정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