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출마 선언, 경기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2-06 09:39:17
“경기교육 피로감 해소, 혁신교육 2라운드 추진”


송주명 한신대 교수(54)가 지난 25경기교육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교육력을 갖추기 위해 혁신교육 제2라운드(혁신교육2.0)’를 추진하겠다며 경기도 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송주명 교수는 이날 오전 경기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학생들의 삶을 바꾸고 학생 누구나 품격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경기교육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창의지성교육 시스템과 학교공동체, 지역사회가 교육을 중심으로 구심력을 발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주명 교수는 경기교육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만족도가 높은 고품격 교육을 제공하지 못함으로써 혁신교육 피로감마저 나타나고 있다고 상황을 진단하고 “‘2009 혁신교육을 과감히 넘어서는, 미래를 향한 대전환을 이루고자 경기교육감 선거에 출마한다며 강력한 교육개혁 의지를 밝혔다.


경기교육을 대한민국 공교육 일번지로 규정한 송 교수는 혁신교육의 원설계자로서 경기교육으로 돌아가 시대적 화두에 정확하게 답하고, 담대하게 혁신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겠다고 자신의 출마이유를 밝혔다.

송주명 교수는 김상곤 교육감 체제에서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추진위원장으로서 교사들과 혁신학교의 이론적 체계를 세웠고, 창의지성교육을 제안해 경기도교육청 창의지성교육추진단장을 역임했다.


송주명 교수에 따르면 경기혁신교육의 대전환의 세 가지 큰 축으로 구성하는데 첫째 축은 교육의 기본적 내용을 본질적으로 개선하는 창의지성교육체제를 확립하는 것이다.

둘째 축은 학생들의 삶을 바꾸는 민주적인 학교공동체로 전환해 학생들이 학교를 떠나기 싫어하는새로운 학교생태계를 만드는 것이고, 셋째 축은 공교육을 뒷받침해줄 수 있도록 시.군 자치단체와 단위지역에서 거버넌스를 구성하는 분권자치교육공동체를 구현하는 것이다.

송주명 교수는 경기교육은 대한민국 혁신교육의 메카로서 경기교육이 교육혁신의 모범으로 다시 자리매김하고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 교육의 새 희망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송주명 교수는 목포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정치학박사)하고, 한신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김상곤 경기교육감 체제에서 경기교육청 혁신학교추진위원장과 창의지성교육추진단장으로 경기교육의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지난해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 공동대표로서 촛불시민혁명의 선봉에 섰으며,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민교협) 상임공동의장과 초중등위원장을 역임했다.

이미숙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