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 한자락
 
 
 
 
Home > 미담 한자락
의정부1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으로 빚은 행복만두 나눔 행사
 
[미담 한자락]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2-12 08:26:11
독거어르신에 전달


의정부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영호)에서는 지난 210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랑으로 빚은 행복만두 나눔 행사를 추진하였다.


의정부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행사 하루 전 날부터 분주하게 만두피를 직접 반죽하여 숙성시키고 만두 속 재료들을 다듬었다.


행사 당일 날 이른 아침에는 만두를 정성껏 빚어 포장,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30명에게 가가호호 방문하여 만두와 사골육수, 떡국떡을 직접 전달하며 건강을 기원하였다.


의정부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2017년 추석에도 관내 사회적지지망이 약한 독거노인 30명에게 직접 송편을 빚어 전달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 이후 위원들이 지속적으로 독거어르신을 찾아 뵙기로 하였고, 이어 2018년 설을 맞아 만두와 떡국떡을 전달하였다.


홍현섭 사회복지분과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정성껏 빚은 만두 속에 위원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담아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이 되었으면 한다. 어르신들이 설 명절 외롭지 않게 지내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성범 의정부1동장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꾸준한 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행사에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단순한 물품 전달이 아닌 직접 어르신의 말벗이 되어 마음까지 보듬어 주는 역할을 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취재 : 정민순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정민순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