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양주시선관위, 설명절 앞두고 선거법 위반행위 예방.단속활동 강화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2-12 12:14:52
위법행위 발견 시 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로 신고

 

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정당.국회의원.지방자치단체장.입후보예정자 등이 설날 인사 명목으로 선거법을 위반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예방.단속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우선 법을 몰라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주요 선거법 위반사례를 적극 안내하되, 위법행위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철저히 조사하여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

공직선거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주요 행위로는 선거구민의 행사나 모임에 금품.음식물 기타 이익을 제공하는 행위 관내 경로당.노인정 등에 인사 명목으로 과일 등 선물을 제공하는 행위 정당의 정책홍보물에 입후보예정자의 공약이나 지지를 호소하는 내용을 게재하여 일반선거구민에게 배부하는 행위 명절 인사를 빙자하여 지지를 부탁하는 인사장을 발송하는 행위 지방선거 입후보예정자의 직.성명을 표시한 명절현수막을 선거구내 거리에 게시하는 행위 등이다.

다만, 선거구내의 전.의경이 근무 중인 기관이나 부대를 방문하여 위문금품을 제공하는 행위 자선사업을 주관.시행하는 국가기관이나 법인.단체에 후원금품이나 물품을 제공하는 행위 정당이 선거기간 전에 귀성객들에게 정당의 정책이나 정치적 현안에 대한 입장이 게재된 정책홍보물을 배부하는 행위 의례적인 인사말을 문자메시지나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 등 SNS로 전송하는 행위 등은 가능하다.

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설 연휴기간 중에도 선거법 위반행위 신고.제보 접수체제를 유지한다고 밝히고, 선거법 위반행위를 발견하면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