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타 > 우리동네소식
양주시 백석읍, 화재피해 가구위한 ‘해피하우스’ 추진
 
[우리동네소식]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2-13 11:19:07


양주시 백석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은)는 지난 29일 해피하우스 사업을 통해 화재피해로 어려움을 겪어온 한 가정에 가구, 가전 등을 전달했다.


해피하우스 사업은 화재 등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에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된 중고 가구와 가전 등을 전달해 생활의 기반을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사업대상자는 백석읍에 거주하는 장모씨(65)로 지난 122일 화재로 주거공간이 전소돼 마을회관에서 임시로 거주해 왔으며 백석읍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LH주거취약계층 신청으로 이번에 주거지를 새로 마련했다.

이에,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부 받은 중고 가구(옷장, 침대, 책상, 서랍장)와 가전(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청소기) 등을 대상가구에 전달했다.

대상자인 장모씨는 화재 당시만 해도 모든 물품이 전소해 아무것도 남은 것이 없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앞이 막막했지만 주변의 많은 관심과 도움으로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더불어 생활에 꼭 필요한 가구와 가전 등을 지원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상은 위원장은 화재소식을 듣고 안타까웠는데 피해가구에 작지만 기쁨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보람있었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