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무료 기억력 검진 실시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3-09 10:43:16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사회 거주 노인의 인지 건강상태에 따라 요구되는 다양한 관리서비스를 연속적으로 제공하고자 무료 기억력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치매 조기검진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동두천 시민(주민등록상 거주지)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대상자 본인의 신분증(보호자 신청 시에는 보호자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을 지참하여 보건소 3층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치매 의심증상은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어디다 두었는지 잊어버린다. 약속장소나 약속 시간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 대화 도중 적절한 단어를 기억하는데 오래 걸린다. 가스 불을 끄지 않아 음식을 태워본 적이 있다. 늘 해왔던 일이 갑자기 어렵게 느껴지거나, 순서가 헷갈린 적이 있다. 숫자 계산이나 거스름돈을 계산하는데 힘들다. 익숙한 길에서 길을 잃은 적이 있다.

치매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나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히 치료할 경우, 완치 또는 지연시키거나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며, 가족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따라서 조기발견이 매우 중요하다.

치매 조기검진 및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로(?860-3395,3380,3376,3430)로 문의하면 된다.

 

차현동 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