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스포츠
의정부예술공장 오픈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문화,스포츠]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3-12 07:40:49
민간주도 경기북부 문화예술 플랫폼 의정부에 탄생


의정부시 신곡동에 문을 연 문화예술센터 '의정부예술공장(센터장 강필수)' 오픈 페스티벌에 지역주민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져 성황을 이뤘다.


지난 310일 오전 시작된 오픈 페스티벌 '문화잇다'는 의정부예술공장 실내와 야외에서 진행되었으며 실내에서는 18개 입주단체의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존이 운영되었으며 야외에서는 청소년 나눔 체험부스, 페이스페인팅, 타악기 체험부스 및 푸드트럭이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다.


오픈 페스티벌 축하공연으로 가수 이진성(먼데이 키즈)과 팝페라 가수 윤민영(제주도의 푸른 밤)이 출연해 행사장을 축제 분위기로 이끌었으며, 입주공간마다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려는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았다.


이 날 진행된 체험프로그램은 타블릿 예술학교 체험, 클래식악기, 아프리카 타악기, 가야금, 하프 , 오르간, 건반악기, 드럼 등 각종 악기연주 체험, 윈터 엔터테이먼트의 레코딩체험, 드론조종 체험, 스카프 만들기, 붓글씨 쓰기, 알기쉬운 세무교육과 왕딱지놀이, 다트게임, 모쿠루게임, 보드게임 등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예술공장을 이끌고 있는 강필수 센터장(대진대학교 평생교육원 문화예술 콘소바토리학과 전임교수)민간 주도로 설립된 의정부 예술공장은 문화예술에 관한 다양한 체험을 하는 곳으로 지역주민들과의 소통과 참여에 의의를 두고 있으며 경기북부 생할문화예술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의정부예술공장은 의정부는 물론 경기북부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문화를 잇다, 예술을 만나다, 공간을 열다'를 슬로건으로 대진대학교 문화예술콘서바토리 교수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문화예술센터이다.

취재 : 유애형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

2018-03-12 07:40:49 수정 유애형 경기북부포커스 시민기자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