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이성호 양주시장, 시민 현장 목소리 듣기 릴레이 간담회 마무리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3-13 04:38:49
2018년 읍면동 순회 간담회 성료


이성호 양주시장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기위해 7차례에 걸쳐 릴레이로 진행해 온 간담회가 지난 312일 끝났다.

12일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관내 11개 읍면동 순회간담회가 지난 312일 회천4동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27일 백석읍을 시작으로 35일 장흥면.광적면, 6일 남면.은현면, 7일 회천1.회천2, 8일 양주1.양주2, 9일 회천3, 12일 회천4동 순으로 진행했으며 매회 2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시민들의 삶의 현장에서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형식과 격식을 탈피한 토크형식으로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시의원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더 큰 감동도시 양주로 도약하기 위해 시정에 대한 격의 없는 대화를 펼쳐 많은 박수를 받았다.

시민들의 열띤 관심 속에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총 300여건에 달하는 건의사항 등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성호 시장은 현장에서 제시된 의견을 꼼꼼히 메모하며 가급적 즉석에서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자세히 설명하는 등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주력했다.

또 관계 공무원들에게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신속히 해결하고 추진이 어려운 사항은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항은 심도 있는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는 등 시민 불편이 적극 해소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시민들의 삶의 현장에서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시민들의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사소한 것 하나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시민을 섬기는 열린행정, 소통행정을 통해 시민 중심의 더 큰 감동도시 양주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건의사항 보고회 등을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을 자세히 검토하고 시민에게 단계별로 처리계획과 내용을 소상하게 알리는 등 소통행정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