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라이프
의정부시, 보충식품 활용 ‘조리시연회’ 개최
 
[라이프]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4-16 06:32:08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전광용)는 취약계층 임산부.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영양플러스사업 특별교육으로 보충식품을 이용한 조리시연회를 지난 412, 13일 양 이틀간 총 4회 실시했다.


조리 시연회는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들이 월 2회 제공받는 보충식품(,달걀,감자,당근,우유 등)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으며,균형 있는 영양간식 고소한 감자피자 만들기를 주제로 조리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연.시식함으로써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결핍 위험군에 속해 있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 불량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영양교육과 특정 보충식품을 일정기간 동안 지원하여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보건소 담당자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더욱 다양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 불량문제 해소와 성장발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보건소에 따르면 오는 7월 중 의정부시 거주 기준중위소득 50%이하 및 영양결핍 위험군에 속해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반기 사업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보건소 모자보건팀(031-870-6072)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