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스포츠
의정부시립예술단, 찾아가는 문화공연 개최
 
[문화,스포츠]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4-29 15:15:16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427일 평소 공연예술을 접하기 힘든 복지시설인 나눔의 샘을 찾아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된 시민 분들과 소통하기 위한 시립합창단의 사랑.나눔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남촌, 나물 캐는 처녀가곡으로 봄의 기운을 북돋았고, ‘경복궁타령민요와 트로트 가요 무조건을 선곡하여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장르로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I Will Follow Him(시스터액터), Sound Of Music 유명 영화 삽입곡 등으로 활기를 띄었다.

올해, 시립예술단 기획공연의 첫 시작인 나눔의 샘은 요양원과 양로원을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휠체어에 앉아 계시고, 침상에 누워계신 분들이 대부분이다.

60여명이 관람했으며, 공연 내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이 음악으로 온전히 치유되는 시간이 되었고, 아름다운 화음으로 진한 감동을 전해 드렸다.


팽재녀 의정부시 문화관광과장은 현장에서 합창단원 모두가 뜻을 함께하며 열정을 다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어르신 분들이 함께 하나 된 마음으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행복감을 감출 수 없었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더 확대하여 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 문화소외지역, 교육기관.어린이집.의정부교도소 등 문화적 접근이 어려운 문화소외 계층.바쁜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201810회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