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의정부 어룡초, 학부모와 함께 책의 날 행사 실시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4-29 15:42:27
‘엄마와 함께 북텐트 속으로’


의정부 어룡초등학교(교장 차태익)은 지난 423일부터 27일까지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와 함께 하는 책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책 한권이라도 더 읽어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어룡초 학부모로 구성된 도서도우미 및 책사랑이에서 준비하였으며, 학생들에게언제, 어디서든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기간 동안 어룡초 내 도서관에서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북텐트와 북카페가 운영되었다.

북텐트는 감정, 관계, 죽음, 똥 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4개의 텐트가 마련되었으며,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책을 전시한 후 책엄마가 들려주는 동화책을 학생들과 함께 읽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책 읽기를 통해 자신 및 상대방의 감정을 공감하고, 가족.친구.이웃 등과 더 좋은 관계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같은 공간에 마련된 북카페에서는 학생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길게 늘어지는 책’, ‘팝업북등이 전시 되었으며, 책퍼즐 맞추기’, 집중력 향상을 위한 책표지 따라 그리기’, 역사.환경.공포에 관한 책 전시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학생들이 책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작년 2017년에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된아낌없이 주는 나무벽화를 뒷배경으로 이번 책의 날 행사가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읽어주는 책의 내용을 우리 어룡 어린이들이 집중해서 듣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대견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학교 뿐만 아니라 의정부시 어디에서든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과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룡초 차태익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학부모.학교라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나아가야할 행복한 학교 모습을 보여 줬으며, 어룡초의 밝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밝혔다.

한편, 어룡초 책사랑이학부모들은 매주 수요일에 2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수업 시작 전에 책 읽는 시간을 함께 가지고 있으며,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책과 더욱 친숙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