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환경,복지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소속 학교도서관 사서교사 직무연수 개최
 
[교육,환경,복지]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18-04-29 16:14:18
학교도서관 활용한 교과연계 독서교육 수업모형 및 운영사례 연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427일 오전 북부청사에서 학교도서관 사서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사서교사의 현장 연구사례를 상호 공유.활용함으로써 사서교사의 전문성과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 마련했으며, ..고등학교 사서교사 112여 명이 참석했다.

직무연수는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정보이용교육 강화, 학교도서관 기반의 독서교육 활성화 방안, 청소년들의 책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도서관과 사서교사의 역할 등을 주제로 이루어졌다.


2018 학교교육과정에 반영해야 할 시수로 정보이용교육이 포함됨에 따라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과제해결방법, 정보화기자재 활용방법 등을 공유 했다.

또한, 학교도서관이 독서공간을 넘어 학습, 토론, 행사, 문화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교 공간으로써 활용하는 방안을 토론했다.


특히, 이번 직무연수에서는 2017년에 사서교사 33명이 연구한 학교 교육과정 연계 독서교육 수업모형과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학교도서관 수업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 방호석 교육2국장은 학교도서관이 교육활동과 독서를 이어주는 허브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학교도서관이 학생들의 교육활동과 연계되어 배움을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북부포커스 ( uyfocus@hanmail.net )